열정과 화합을 바탕으로 더 큰 가치를 창출할 것

민족고대의 정신을 계승할 수 있도록 참여와 성원 부탁

 

 

△정책대학원 제52대 총학생회장에 선출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당선 소감을 말씀해주십시오.

 

 존경하는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원우 여러분! 저를 민족고대 정책대학원의 총학생회 장으로 뽑아 주시고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정책대학원의 총학생회장으로 선출 되어 감개가 무량합니다. 이번 제52대 총학생회는 "다가서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희망공 간"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원우 여러분이 민족 고대인의 일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더 큰 사회로 나갈 수 있도록 제 역할에 충실 하겠습니다.

 

△총학생회장님이 생각하시는 이상적인 정책대학원의 모습은 어떤 것입니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낮에 직장 업무에 매진하고 난 뒤, 저녁시간을 이용한 대학원 생활이라 원우들이 서로 마음 편하게 어울릴 수 없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런 이유때문 이었는지, 원우들과 어울리는 시간은 그야 말로 귀하고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원장님과 원우 간의 원활하고 직접적인 의사소통 기회가 없어 많은 원우들이 아쉬워 했습니다. 이번 제52대 총학생회는 이 점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3월 23일 원장님과 간담회를 추진하였고, '직장인을 배려한 수업시작 시간'과 '석사 커리큘럼' 등 수업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앞으로도 가능한한 월별 정기 모임을 통해 총학생회장으로서 학생회의 의견을 대변하고 원활한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원우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거창한 계획보다는 "다가서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희망공간"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각종 행사에 우리 정책대학원의 원우 모두가 참여 할 수 있도록 알차게 운영하겠습니다. 아울러 알찬 해외 세미나 추진 및 연세대학교 행정대 학원과의 교류 역시 더 활성화해 학문의 깊이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대의 리더로서의 역량 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투명한 총학생회 운영을 통한 월별 사업 보고로 신뢰받는 학생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총학생회 사무실 사랑방 활성화, 원장님과의 월 별 정기모임을 통해 대학원과 학생회 소통 강화를 통한 변화의 연결고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유능하고 능력 있는 후배 영입을 적극 추진하여 정책대학원을 찾은 원우 모두 가 새로운 시대의 리더가 되어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들도록 하는 데 힘을 보탤 것입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