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더 화합하고 단결하는 총고정회가 되도록 온 힘을 다할 것

교우회의 성원, 그 이상으로 보답하도록 노력할 것

 

 

1. 제58기 정책대학원 최고위정책과정 회장으로 선출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당선 소감을 말씀해 주십시오.

 

 기수마다 훌륭한 사회의 리더들과 함께하는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최고위정책과정에 각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계신 우리 제58기 원우들을 만나게 되어 무척 반갑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각각 활동하고 있지만, 이곳에서 새롭게 시작될 우리 원우들과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며, 앞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는 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현재 어떤 분야에서 어떤 직무를 맡고 계신가요?

 

 수출한국의 최전선이자, 무역의 꽃인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가 낯설던 1970년대 말 부터 오대양육대주를 누비며, 유럽과 미주, 아 프리카, 그리고 동남 아시아 등 130개국 230개 도시에서 다양한 박람회의 [한국관] 설치 및 [한국상품 전시회]를 직접 주관하는 전시 전 람회 전문회사를 운영하면서, 다른 한편으로 는 국외동포 위문공연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3. 최고위정책과정에 입학하기로 결정하 신계기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그동안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40여 년 동안 한 해의 절반(8개월) 이상을 해외에서 지내다 보니, 나와는 또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내공 있는 여러 리더와 함께 교류하고 깊이 있는 고민을 나누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학문의 교류와 폭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역사와 전통이 빛나는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4. 제58기 회장으로 선출되셨는데 회장으로서 중점을 두는 프로그램이나 정책이 있으신가요?

 

 최고위정책과정 제58기 원우들은 반갑고, 특별한 만남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대학, 많은 기수 의 원우들 사이에서 이렇게 만나게 된 얼마나 소중한 인연인가요. 출발점에서, 우리 원우들과 멋지고 유익한 추억을 함께 채워 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하나씩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5. 마지막으로 원우님들에게 한 말씀 부 탁드립니다.

 

 [人生]이란?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아이의 계단 오름과 같다. 라는 글귀가 생각납니다. 우리가 불과 몇 개월 전까지도 같은 대학원의 같은 기수 원우가 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상대방이 나의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상대방에게 진정으로 다가가야 상대방도 비로소 나에게 진실한 사람이 되듯, 평생을 치열한 사회경쟁 속에서 살아온 우리의 경쟁 심을 조금은 편안히 내려놓고 소중한 이 인연 이 특별할 수 있는 따뜻한 관계가 될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