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우들 간 단결하는 솔선수범의 자세로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길

각 기수별 총학생회장 및 집행부 출신의 교우들이 봉사하는 자세를 이어가야

 

 

 

△정책대학원 제24대 교우회장에 선출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당선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책대학원 제24대 교우회 신임회장 김지훈입니다. 정책대학원 교우 회장으로 선출된 것에 대하여 개인적으로 영광으로 생각하고 교우님 여러분께 진심 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교우회의 발전 을 위해 더 큰 책임감을 느끼고 많은 고민 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하고 있으신 일을 소개해주세요. 오랜 기간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 발전을 위해 전념하였습니다. 현재는 잠시 사회 활동을 멈추고 교우회장 일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본교 정책대학원에 입학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저는 정책대학원 국제관계학과 제7기로 입학하였는데, 그때 정책대학원 이름은 정책과학대학원이었는데 '정책과학'이란 대학원 이름이 매우 매력적 으로 다가왔습니다, 특히, 국제적인 정책 문제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앞으로 글로벌 시대에 사회가 요구하는 국제적 전문인에 대한 나름의 시 야에 따라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석사과 정에서 국제관계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교우회장으로서 정책대학원을 위해 어떠한 사업을 구상 중이십니까?

 

 졸업생들로 구성된 교우회와 재학생으 로 구성된 총학생회 간의 교류와 화합을 통해 친목과 단합의 기회가 많아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미 총학생회 출범식과 입학식 졸업식, 체육대회를 통해 원우들이 참여할 기회는 선배 교우분들과 교우회장 님의 노력으로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 나 비교적 학술과 문화 행사의 비중이 적다는 점을 통하여 정책대학원 행사의 균형적인 활동이 곁들여지면 더욱 좋을 것이라 는 생각이 있습니다.

 

△교우회장님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정책대학원의 모습은 어떤 것입니까?

 

 교우회나 총학생회나 기수별, 전공별로 활성화가 제일 중요한 관건인데 그러기 위 해서 먼저, 기수별 총학생회장과 집행부 출신의 교우들이 단결하여 솔선수범하고 봉사하는 자세를 이어가야 한다고 생각합 니다. 그리고 전공별로 활성화를 위해서 전공 분야별 모임의 장려를 통해 전체와 세부 조직 간의 협력적 네트워크를 지향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원우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참여의식의 확대라고 봅니다. 교우로서의 소속 의식을 갖고 책임을 다하고, 정정당당한 자세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또한, 무리를 바라보 는 구경꾼이 아니라, 행동의 주체가 되어 주기를 바랍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