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총학생회 66대. 67대 인수인계 ]

일시 : 2023년 7월 5일(수), 19시
66대/67대 인수인계식을 잘 마무리 했습니다.

▣ 66대 총학생회 임기 마치며 인사 드립니다. ▣

존경하고 사랑하는 원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66대 총학생회장 이용석입니다.

오늘 66대 / 67대 총학생회 인수인계식을 끝으로 66대 총학의 공식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66대 총학은 “원우가 빛나야 우리가 빛난다”는 슬로건에 맞게 고대의 전통성 기반 위에 보다 내실 있고 탄탄한 총학을 만들기 위해 봉사와 헌신의 마음으로 6개월을 달려왔습니다. 순항하며 지치지 않고 달려올 수 있었던 것은, 함께 봉사하며 헌신해주신 50여명의 66대 임원진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진심으로 머리숙여 감사 인사드립니다.

66대 총학은, 71기 신입생 환영회 및 66대 총학생회 출범식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경주 야경속에서 펼쳐진 정책세미나, 오랜만에 복원된 71기 신입생 MT(태안), 대한민국의 경제학회 대가이신 이종화 원장님의 잊지못한 특별한 학술강연, 그리고 인적 네트워크 총결합체 고.연전 두물머리 행사와 교우회 선배님과 다양한 만남의 행사를 통해 하나 된 공동체 의식을 만들어 가려고 노력했습니다.
부족한 부분들도 있었지만, 행복하고 좋은 추억들이 휠씬 더 많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아쉬운 부분들은 67대 총학에서 보다 발전된 방향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 믿습니다.

존경하는 원우 여러분!
지금부터는 67대 총학생회 유기춘 총학생회장님과 박성호 부총학생회장님께 힘을 실어주어야 시기입니다. 원우들의 지대한 관심과 높은 참여가 있을 때 총학생회는 더욱더 힘을 받습니다.
인생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어울림”이라고 합니다. 총학생회를 통해 서로의 가치관과 다양성을 존중하며, 서로 양보하며 한발자욱씩 다가서는 조화로움으로 멋진 대학원 생활을 이여가시길 기대합니다.

66대 총학생회에서 가장 잘한 것을 뽑는다면, 그동안 결속력을 악화시켰던 미진한 총학생회 회칙규정들을 바로잡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가 정책대학원의 소속감과 연대감 강화로 주인의식이 높아질 때, 저희 정책대학원은 우수한 인재들의 요람체로 변모해 갈 것이며, 자연스럽게 대한민국의 최고의 전문대학원으로 우뚝설 것이라 봅니다. 우리가 다니는, 우리가 졸업하게 될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이 빛날 수 있도록 학교발전에 힘을 보태 주셨으면 합니다.

다시 한번 66대 총학과 함께해 주신 임원진 여러분께서 감사드리고, 6개월간 여정에서 받은 감사의 마음들은 71기 후배 원우님들이 졸업하는 날까지 함께 동행하며 다시 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들 스스로가 정책대학원에 대한 자부심이 높을 때, 우리들의 가치는 더욱더 상승할 것입니다’ 260여명의 선배.동기.후배 원우님!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 자유의 호랑이여 뛰어라, 정의의 호랑이여 날아라, 진리의 호랑이, 승리는 우리들의 것이다, 고려의 호랑이가 대한민국을 이끈다” ~ 하반기도 힘차게 포효하는 안암골의 호랑이가 되시길 응원합니다.

2023. 7. 5(수)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제66대 총학생회 총학생회장 이용석
부총학생회장 송정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