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 논문심사 및 서류제출 일정 안내

 

* 지도교수님과 논문심사 상담 후 온라인(비대면)으로 서류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 온라인 제출:  gre005@korea.ac.kr (정책대학원행정실)

  

구분

제출항목

제출기한

기타사항(제출부서)

1

(1) 석사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2)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3)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4) 논문심사비 

      10 20(목)까지 납부(필수) 

2022년 10월 17(월) ~ 20(목)

(시간 : 화,수,목 10:00~20:30)

(시간 : 월,금 10:00~17:00)

정책대학원행정실(정경관 616)

[논문심사비 납부 안내]

(1) 하나은행 : 391-910008-09804

(2) 예금주명 고려대학교(정책대학원)

(3) 납부금액 재학생 100,000

                     수료생 130,000

2

(1) 심사용 논문 제출

    (심사위원장 1인, 심사위원 2인)

(2) 논문심사 진행

[논문심사 일정]

2022년 11월 1(화)~30(수)

(* 지도교수가 지정한 날짜)

지도교수님과 심사위원께 직접 제출

(1) 심사용 논문(지도교수 지정 양식) 3부 제출

(2) 심사위원 3인의 논문심사 진행

(3) 논문심사일에 학생이 지도교수님께 직접 제출

3

(1) 논문표절률 검사 결과표

    (붙임의 샘플 문서 참조)

   * 턴잇인(표절율검사) 문의처 :

   고려대학교 도서관 02-3290-4222

2022년 12월 8(목)까지

지도교수님께 직접 제출

4

(1) 논문심사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2) 논문표절률 검사결과 의견서

2022년 12월 9()까지

정책대학원행정실(정경관 616)

5

(1) 완제본 논문 업로드

     (도서관홈페이지)

(2) 완제본 표지 일자 2023년 2

2022년 12월 19(월)

~2023년 1월 3(화) 16:30까지

(* 도서관 일정 확정)

도서관홈페이지 (http://library.korea.ac.kr)

(1)나의공간->내정보->학위논문제출

->논문 Up-load

(2)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출력

6

[최종 서류 제출]

(1) 심사완료 검인 논문 PDF 파일

(2) 학위논문 제출 확인증

(3) 완제본 논문 속지 사본

2023년 1월 2(월)

~1월 5(목) 16:30까지

(시간 : 10:00~16:30)

(* 대학원 일정 확정)

정책대학원행정실(정경관 616)

(1) 심사완료검인된 논문 PDF파일 E-mail 제출

gre005@korea.ac.kr (정책대학원행정실)

(2) 출력한 '학위논문 제출 확인증제출

(3) 완제본 논문속지사본(제목 표시 부분제출

위 일정은 교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수시로 정책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표절률 검사(턴잇인) 관련 문의처 고려대학교 도서관, 02-3290-4222 (turnitin@korea.ac.kr)

========================================================

<2022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 논문 심사 안내(상세설명) >

 

1.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 제출 안내

 

제출 시기 :  2022년 10월 17(월) ~ 20(목) 10:00~20:30(화, 수,목)

                         (월,금: 10:00~17:00시까지)

제출 장소 : 정책대학원 행정실(정경관 616)

석사학위청구 논문 심사관련 양식 및 제출방법

서류제목

제출시기

확인(서명날인)

1.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심사 전

지도교수주임교수

2.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심사 전

지도교수주임교수

3.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심사 전

지도교수

4.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보고서

심사 후

지도교수

5.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요지(심사위원장 작성)

심사 후

지도교수

6. 석사학위청구논문 표절율 검사결과 의견서(심사위원장 작성)

심사 후

지도교수

7. (       ) 심사위원 선생님(1)

심사용논문전달

심사위원1

8. (       ) 심사위원 선생님(2)

심사용논문전달

심사위원2

9. 논문심사료 납입 원부/논문심사료 납입 영수증

심사 전

행정실

   1) 지도교수를 방문하여 아래 3개의 양식에 지도교수 날인을 받습니다.

       1.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2.석사학 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반드시 심사위원 2명을 추천받아 기재하여야 함)

       3.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심사위원은 총 3명으로서 심사위원장은 지도 교수임)

   2) 학과주임교수를 방문하여 승인서 및 추천서에 주임교수 날인을 받습니다.

       지도교수와 학과 주임교수가 같을 경우 지도교수와 주임교수 난에 동일한 서명을 받습니다.

   3) 위 서류를 제출기간내 정책대학원 행정실(정경관 616)에 제출하고 논문심사비 납부함.

     - 계좌번호 하나은행 391-910008-09804

     - 예금주 : 고려대학교(정책대학원)

     - 반드시 학생 본인 성명으로 입금 요망

     -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논문심사료는 반환이 불가능함.


2. 논문심사일 및 논문제출

     - 심사일정 : 2022년 11월 1일(화)~30일(수) 해당 기간 중 지도교수가 지정함

     - 논문심사 : 지도교수가 지정해준 날짜시간장소에서  논문심사를 진행함

     - 심사용 논문 : 심사용 논문 3부(지도교수 지정 양식)를 심사당일 심사위원께 직접 제출한다.

                         (심사위원장의 지시에 따라 논문심사일보다 미리 제출하여야 하는 경우도 있음)


3. 논문표절율 검사결과표 제출

   - 논문심사 전에 표절율 검사를 시행하여 이상이 없는 논문으로 심사를 받음.

   - 최종 논문의 표절율 검사결과표를 2022년 12월 8()까지 지도교수에게 제출하여 서명받음.

   -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작성 요령은 고려대학교 도서관 연구지원서비스

   - 표절관리 Turnitin (https://library.korea.ac.kr/link/html/useTurnitin)과 붙임의  표절검사확인(Turnitin)

     매뉴얼(학생용)을 참고

  - 표절률검사(턴잇인) 관련 문의처 고려대학교 도서관, 02-3290-4222 (turnitin@korea.ac.kr)

 

4. 논문심사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논문표절율 검사결과 의견서 제출

   - 202212 9(금)까지

   - 논문심사 완료 후 지도교수(심사위원장)가 정책대학원 행정실에 제출함.

   - 논문제목 변경 완제본 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 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변경 시 심사결과보고서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5. 논문 심사완료 검인

  - 심사위원장의 최종 승인을 받은 논문을 제본하여 심사 완료 검인란에 심사위원의 세 분의 도장을 각각 받습니다.


6. 완제본 논문 제출

  가논문 업로드

    - 도서관홈페이지(https://library.korea.ac.kr) ->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 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출력.

   - 업로드 기간 2022년 12월 19(월)~2023년 1월 3일(화) 16:30

      (* 도서관 일정 확정)   


7. 정책대학원 행정실에 최종서류 제출

  가심사완료 검인이 포함된 논문을 PDF파일로 E-mail 제출(gre005@korea.ac.kr)

  나. 출력한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제출

  다완제본 논문 속지 사본(제목 표시된 부분제출

  라제출 기간2023년 1월 2(월)~1월 5(목) 10:00~16:30

  마제출장소 정책대학원 행정실(정경관 616)

      (* 대학원 일정 확정)       


8. 제출기한 엄수

이상은 고려대학교 전체 대학원 공통 일정입니다.

따라서위의 제출기한을 넘긴 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접수되지 않으며자동으로 불합격 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파일   

1. [양식] 논문심사신청서 양식 및 작성방법(2022학년도 2학기) 1.

2. 학위청구논문 작성 및 제출 방법(예시) 1.

3. 턴잇인 안내(학생용) 1부.

4. 표절검사확인(Turnitin) 매뉴얼(학생용) 1.

5. [학위논문용] turnitin 사용안내(담당자연락처) 1부.

6.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 결과 제출 안내 1부.

7. [샘플] 석사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1부.

8. [샘플] 표절율보고서 및 표절율 검사결과의견서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