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71대/72대 인수인계식 ]

■ 일 시 : 2026년 1월 6일(화),  19시
■ 장 소 : 오미가 한정식
 
제71대 총학생회의 임기를 마치며 정책대학원 모든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71대 총학생회장 정주영, 부총학생회장 이희선입니다.
"원우를 잇고, 고대를 담다”라는 슬로건 아래 시작된 여정이 이제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작년 6월 원우 여러분들의 소중한 한표들을 통해 선택 받아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으로 제71대 총학생회는 시작되었습니다.

신입생 입학식 및 총학생회 출범식을 시작으로 신입생과 함께한 임원 MT, 고연전 체육대회, 교우회 선배님들과 함께한 해외세미나 및 등산대회, 한해를 마무리하는 정책세미나 등 어느 하나 원우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 없이 이루어진 것은 없었습니다.

특히 홍보소통위원회 문준영 위원장을 필두로 개설한 대학원 생활을 위한 정보 소통 웹‘정책위키(WIKI)'는 대학원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 되었습니다. 
https://kopolicy.notion.site/

또한 정책세미나위원회 민원식 위원장의 추진으로 해외 세미나는 장소 및 업체 선정을 정량적 평가를 통해 진행하고 후기 평가를 통해 경비절감과 보다 투명성 있고 공정성 있게 심천, 홍콩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제71대 총학생회에서는 교우회 선배님들과의 많은 교류를 통해 더욱 더 유대감이 높아질 수 있도록 힘써왔습니다.
때로는 힘든 순간도 있었고 아쉬움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과정에서 원우님들의 참여와 지지가 있었기에 제71대 총학생회는 멈추지 않고,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주신 모든 원우님, 원장님 및 교수님, 교우회 선배님, 총학생회장단 협의회 선배님, 김시은 실장님 및 임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함께 웃고, 함께 고민하고, 함께 걸어온 여러분과의 시간은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앞으로 정책대학원의 한 구성원으로서 언제나 여러분을 응원하고 제72대 총학생회가 뒤를 이어 더욱 발전되는 정책대학원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다가오는 2026년에는 모두가 더욱 빛나는 시간들로 채워지길 바랍니다.
모든 원우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6년 01월 06일 인수인계식날
제71대 총학생회 ‘원우를 잇고, 고대를 담다’
정주영 총학생회장, 이희선 부총학생회장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