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별 총학생회장과 집행부 출신의 교우들이 단결하여 솔선수범하고 봉사하는 자세 이어가야

전공분야별 모임의 장려를 통해 세부 조직 간의 협력적 네트워크 지향

 

 

△정책대학원 제53대 석사과정 신임회장에 선출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당선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제53대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총학생회장 남기정입니다. 우선 정책대학원 선· 후배, 동기 기수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부족한저를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제53대 총학생회장으 로 당선시켜 주신 점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제52대 정책대학원을 잘 이끌어주신 방극천 회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소통과 참여"라는 제53대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원우들과 이야기하고 함께 하는 제53대 총학생회 활동이 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원우님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작은 소리에도 귀기울이며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깊이 깊이 감사드립니다.

△정책대학원을 다니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점, 혹은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이라면 사회 각계각층에서 열심히 일하다가 저녁 시간에 피곤할텐데 하루도 수업에 빠지지 않고 참석하는 모습입니다. 원우들의 책임의식이 강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 인상에 남아 있습니다.
  아쉬었던 점은 너무 늦은 시간에 수업이 종료되다 보니 서로의 만남 시간이 많지 않아 소통의 기 회가 부족했던 점, 그래서 총학생회 활동을 하는임원들만을 알 수 있기에 많은 원우님들과의 소통기회가 부족한 점입니다. 이런 점에 대해 신임회장으로서 할일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총학생회장님이 생각하시는 이상적인 정책대학원의 모습은 어떤 것입니까? 또 실제로 그 이상향에 다가가기 위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혹은 좀 더 필요한 점이 있다면무엇입니까?

 무엇보다도 총학생회의 활성화가 정책대학원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 다. 모든 것은 사람들이 하는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구심점이 필요한데 지금의 정책대학원 모습은 원우간의 소통과 참여가 크게 부족한 실정입니다.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서는 총학생회의 발전이 국내 최고의 정책대학 원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총학생회장으로서 정책대학원을 위해 구상하고 계신 사업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우선 제52대 방극천회장님의 좋은 사업은 계승·발전시키겠습니다. 그리고 제53대 고려대학 교 정책대학원 총학생회 임원진들과 사업구상을 의논 후 새로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현 사업들도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 학기행사를 하는데 있어서 6개월은 그리 길지 않은 기간입니다. 하지만 제53대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총학생회장으로 전통계승할 수 있는 새 사 업을 구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원우님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교우회나 총학생회나 기수별, 전공별로 활성화가 제일 중요한 관건인데 그러기 위해서 먼저, 기수별 총학생회장과 집행부 출신의 교우들이단결하여 솔선수범하고 봉사하는 자세를 이어가 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공별로 활성화를 위해서 전공 분야별 모임의 장려를 통해 전체와 세부 조직 간의 협력적 네트워크를 지향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