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문트랙 및 학점트랙 신청서 제출 안내(신규, 변경) >

 

 

* 논문트랙 및 학점트랙 신청서 제출(신규, 변경)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기간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14학년도 1학기 이후 입학생(2014학년도 1학기 입학생 포함)이 논문트랙을 진행하고자 할 경우, 4학기 등록 시의 신청기간에 논문트랙신청서와 지도교수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014학년도 1학기 이후 입학생이 논문트랙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 별도의 학점트랙신청 없이 자동으로 학점트랙으로 진행됩니다)

 

* 2013학년도 2학기 이전에 입학한 구학번(2013학년도 2학기 입학생 포함)의 경우 붙임 자료(경과조치 안내문)를 숙지하시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3학년도 2학기 이전 입학생의 경우에는 학점트랙을 신청하지 않을 시 자동으로 논문트랙으로 진행되나, 논문트랙으로 진행할 경우에도 졸업 준비작업 및 종합시험 면제 적용을 위하여 논문트랙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신청서 작성시 신청서상의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에 신청서를 제출한 구학번(2013학년도 2학기 이전 입학자) 학생은 변경의 경우가 아니면 재제출하지 않습니다.

 

* 금 학기 이전에 신청한 트랙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1회에 한하여 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 

(논문트랙에서 학점트랙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학점트랙신청서를 제출하며, 학점트랙에서 논문트랙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논문트랙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고 신청서상의 변경사항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기간

    - 2017년 9월 5일(화) - 9월 7일(목)

 

2. 신청시간

    -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오후 8시 30분까지)

 

3. 제출장소 : 정책대학원 행정실(정경관 6층, 616호)

 

4. 각 트랙 신청 시 유의사항

 

가. 논문트랙 신청

논문트랙신청서에 지도교수, 학과주임교수, 본인 서명 후 제출함.

지도교수신청서도 같이 제출하여야 하며 지도교수신청서상에도 지도교수와 학과주임, 본인 서명을 하여야 함.

4학기에 논문세미나, 5학기에 논문지도를 전공필수 과목으로 수강신청하여야 함.

- 논문세미나, 논문지도 수강신청시에는 본인 학과의 학수번호로 개설된 본인 지도교수의 분반 과목을 신청하여야 함.

- 4학기부터 논문제출 자격시험인 종합시험을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하여 합격 또는 면제받아야 합니다.

- 5학기에 논문심사신청서와 심사용 논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학점트랙 신청

- 구학번(2013학년도 2학기 이전 입학자) 또는 2014학년도 1학기 이후 입학자가 논문트랙에서 학점트랙으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 제출함

- 학점트랙 신청서에 본인 서명 후 신청서 제출함.

(단. 논문트랙에서 학점트랙으로 변경 신청하는 경우에는  학점트랙신청서상의 변경 사항을 기재하고 지도교수의 서명을 받아야함)

- 학점트랙신청자는 추가로 학점을 이수하여야 함

(정책대학원 교육과정표 참조 학점트랙 공통필수 1과목전공선택 2과목일반선택 1과목을  추가 이수함)

- 학점트랙신청자는 학점트랙 공통필수과목을 1과목 이상 이수하여야 하며 이 과목은 4학기부터 수강이 가능합니다.

- 학점트랙 신청자는 5학기 등록 후 졸업시험에 합격하여야 합니다.

 

 

붙임 : 1. 논문트랙신청서(신규, 변경) 양식 1부.

         2. 지도교수신청서 양식 1부.

         3. 학점트랙신청서(신규, 변경) 양식 1부.

         4. 경과조치 안내문(2013학년도 2학기 이전 입학생) 1부.

 

 

 

정책대학원 행정실